최창호 의원

최창호 의원

더 새로운 파주,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최창호 의원

  • 직위 : 의원
  • 선거구 : 나 선거구 (탄현면, 교하동, 운정2동)
  • 소속정당 : 국민의힘
  • 연락처 : 010-7311-9200
  • 이메일 :

홈 > 의정활동 > 시정질문

  • 홈으로
  • 이전
  • 프린터

시정질문

게시판 보기 : 제목, 질문자, 발언자, 날짜, 조회수로 구분
제189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답변 질문자 나성민 2016-12-09

나성민 의원 존경하는 44만 파주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나성민 의원입니다.

먼저 본 의원에게 시정질문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이평자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행복한 파주건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시는 이재홍 시장님과 1,8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본 의원은 행복한 파주에 대해 시민을 대표해 시장님께 시정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본 의원이 지난 2년 간의 의정활동을 하며 많은 시민을 만나 뵈었고 또 많은 조언을 청취했습니다.

상지석동·야당동 시민의 일상생활에 대해 알고 계신지요?

상지석동·야당동 초등학생들은 와석초등학교로 등교하는데 초등학교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없어 대부분의 아이들이 공사차량과 뒤섞여 등·하교를 합니다.

좁은 마을안길을 꽉 차지하는 공사차량들 사이로 위태롭게 등·하교하는 아이들의 안전에 대해 본 의원은 걱정 안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 도로가 좁아 이면도로에 주차된 차량과 공사차량이 자주 얽히곤 합니다.

그럴 때면 집에서 운정역까지 5분 내지 10분 거리가 두세 배 시간이 소요된다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신축주택은 계속 늘어나고 짓는 건물마다 입주는 척척 진행되는데 상지석동·야당동 일대 도로는 운정신도시가 조성되기 전인 10년 전과 똑같습니다, 아니 과선교 건설로 교통은 더욱 불편해졌습니다.

파주의 슬로건은 행복한 파주인데 과연 상지석동·야당동 시민은 행복하신지 본 의원은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상지석동과 야당동 주민들이 요청하는 것은 도시계획상 도로를 모두 개통해 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체증을 조금이라도 완화할 수 있도록 우선 과선교 성석동 연결도로를 연결해 달라는 것입니다.

지난 2015년 파주시에서는 본 노선에 대해 사업타당성 검토를 실시했고 연차계획까지도 설립했다고 본 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에도 본 사업에 대한 예산은 편성되지 못했습니다.

황룡과선교 우회도로는 불과 1.05km에 불과하지만 시민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사업임을 시장님도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조속한 시일 내 본 사업이 완공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장님께 시정질문드립니다.

다음은 조리·금촌·운정지역을 연결하고 있는 공릉천·소리천을 중심으로 생태학습장과 레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공원의 기능을 재구성하는 것을 건의하고자 합니다.

학업에 지친 우리 아이들이 즐길만한 공원이 파주시에 몇 개소가 있을까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건강을 목적으로 한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은 몇 개소가 있을까요?

체육공원이 특정인을 위해 조성한 장소는 아니지만 파주시에는 많은 체육공원이 있음에도 청소년들의 이용실적이 적은 데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이재홍 시장님!

지난 20년간 파주의 많은 면모가 변화했듯이 공원과 체육에 대한 시민의 정서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축구장이나 배드민턴 구장도 중요하지만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레포츠공원,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공원 그리고 교통안전 등 교육공원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할 시기입니다.

지난 20년간 파주시정이 눈부신 발전을 한만큼 공원과 체육행정에도 변화를 줄 시기가 되었다고 시민께서는 말씀하고 계십니다.

본 의원은 파주시의 공원기능을 재편성하고 새롭게 조성한다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원운영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공릉천 주변에는 새로 공원을 조성할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한강둔치 공원처럼 우기에는 홍수를 대비하고, 갈수기에는 우리 자녀들이 즐겁게 배우며 뛰어놀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할 계획은 없으신가요?

이재홍 시장님께서는 시정연설을 통해 파주시민의 평균나이가 38세라고 하셨습니다.

38세의 나이하면 무슨 생각이 떠오릅니까?

본 의원은 아이들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결혼 평균연령을 감안하여 38세 전후의 시민은 5세에서 15세 정도의 자녀와 함께 일 것입니다.

행복한 파주를 위해 앞으로 조성되는 공원은 다양한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재구성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이상으로 시정질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파주시장 날짜 2016-12-09

존경하는 나성민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공릉천변 가족공원 조성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공릉천은 국가하천으로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2014년 공릉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을 완료하여 파주 전역에 대해서 조리뿐만 아니라 금촌과 교하까지 연결하는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으로 인해서 경관이 수려하고 많은 주민들이 찾고 있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제가 2000년-2005년 정도 사업시작 할 당시에도 파주시에 그러한 여건을 만들기 위해 개인적으로도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사업을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10년이 지나서 이미 개통이 되었고 사실 주민의 품에 돌려드리기에는 아직도 미흡한 면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주시에서 지속적으로 공릉천을 파주시민이 가장 사랑하고 찾을 수 있는 곳, 파주에 남아있는 마지막 수변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투자해 나가겠습니다.

물론 공릉천과 운정신도시를 연결하는 연결도로를 지난 가을에 다시 보완해서 편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 2017년에는 10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서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주민들의 친수공간으로 되돌려 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공릉천과 파주에 있는 168만 평의 공원 전체에 대해서 주민들이 공원을 향유하고 누릴 수 있는 파주만의 명품공원이 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껴나가지 않겠습니다

 

○ 안전건설교통국장 정원모 안전건설교통국장 정원모입니다.

나성민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황룡과선교 연결로 연결을 통해 상지석동·야당동 주민의 교통난 해소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황룡과선교 연결도로는 지역 내 교통난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시급히 정비되어야할 기반시설로 인식하고 지난해부터 정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황룡과선교 동측에서 운정로 교차로까지 연결되는 연장 969m, 폭 8.4m의 도시관리계획 도로로 금년 6월 시설결정 고시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현황도로에서 법정도로로 지정된 도로입니다.

이로서 도로편입 토지매입에 대한 법적장치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에는 야당·상지석동 지역교통 개선을 위해 황룡과선교 연결도로 일부 구간인 448m를 경기도 특별조정금 5억 원을 확보하여 도로편입 토지 무상사용 동의를 받아서 6∼8m 폭의 기존 도로를 정비완료 한 바도 있습니다.

잔여구간인 운정로 교차로까지 521m는 미개설 도로구간이 포함되어 있어 토지보상비를 포함한 45억 원의 사업비가 필요합니다.

시 재정여건 등을 고려하여 국도비 지원요청 등을 통해 재원확보 방안을 마련해서 조속히 사업이 추진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이상으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전체게시물 3, 현재 1 / 전체 1페이지
게시판 목록 : 번호, 제목, 질문자, 답변자, 날짜로 구분
번호 제 목 질문자 답변자 날짜
3 제22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최창호 파주시장 2021-09-09
2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최창호 파주시장 2020-01-21
1 제208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최창호 파주시장 2019-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