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파주시의회

제232회 제1차 본회의(2022.07.01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파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32회 파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차

의회사무국


2022년7월1일(금)8시30분


의사일정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2.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3. 자치행정위원회 및 도시산업위원회 구성 결의의 건
4.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및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선출의 건
5. 의회운영위원회 구성 결의의 건
6.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선출의 건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8.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부의된 안건
0. 집회보고(의회사무국장)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2.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 제의)
3. 자치행정위원회 및 도시산업위원회 구성 결의의 건
4.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및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선출의 건


(8시31분)

○의사팀장 한민희 의사팀장 한민희입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 최초로 소집된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에 대하여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주현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임시회 소집 경위에 대한 보고와 제8대 전반기 의장 선거 진행을 맡아 보실 임시의장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신 후 의장 및 부의장 선거가 있겠습니다.

14시 이곳 본회의장에서 제8대 파주시의회 개원식을 한 후 15시에 속개하여 자치행정위원회 및 도시산업위원회 구성과 위원장 선출 후 정회하겠습니다.

16시 40분에 회의를 속개하여 의회운영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 후 정회하겠습니다.

17시 50분에 회의를 속개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후 정회하겠습니다.

18시 10분에 회의를 속개하여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을 진행 후 오늘 집회를 마치게 됩니다.

시장님 취임식 취소로 인해 금일 의사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이주현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임시회 소집 경위에 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0. 집회보고(의회사무국장)

○의회사무국장 이주현 의회사무국장 이주현입니다.

의원 여러분의 당선 및 등원을 축하드리며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집회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제8대 파주시의회 의원 열다섯 분이 당선되셨으며 모두 등록을 마쳤습니다.

오늘 집회는 지방자치법 제4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지난 6월 23일 소집 공고된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로써 제8대 파주시의회 원구성을 위한 의장·부의장 선출과 각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을 하겠습니다.

현재 의원님들께서 앉아 계신 의석은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3조제2항에 따라 지역선거구 및 비례대표의원 순서로 배정하였습니다.

다음 의장직무대행에 대한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63조 규정에 따라 출석의원 중 최다선 의원이 하되 최다선 의원이 2명 이상인 경우 연장자가 그 직무를 대행한다고 되어 있어 오늘 출석의원 중 최다선 의원이며 연장자이신 최창호 의원님께서 본회의를 개의하여 전반기 의장 선거를 진행하겠습니다.

현재 출석하신 의원님은 모두 열다섯 분으로 지방자치법 제72조 및 동법 제73조 규정에 따라 의사 및 의결 정족수를 충족하였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사팀장 한민희 다음 최창호 의원님께서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의장 선거를 위한 회의를 주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시35분 개의)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된 바와 같이 본 의원이 최다선 의원으로서 제8대 파주시의회 전반기 의장 선거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장과 부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57조와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9조 규정에 따라 의장에 박대성 의원님과 이성철 의원님, 부의장에 윤희정 의원님께서 등록을 하셨습니다.

등록하신 분들에 대하여만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고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당선되겠습니다.

다만 1차 투표에서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때는 2차 투표를 실시하며, 2차 투표에서도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최고 득표자가 1인이면 최고 득표자와 차점 득표자에 대하여, 최고 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고 득표자들을 대상으로 결선 투표를 실시하게 됩니다.

결선 투표에서는 다수 득표자를 당선자로 결정하되 득표수가 같을 때는 연장자가 당선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임기는 지방자치법 제57조에 의거 2024년 6월 30일까지 2년입니다.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10조에 따라 후보자 등록하신 의원님에 한해 선거 당일 본회의장에서 10분 이내로 정견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정견발표에서는 다른 의원을 지지하거나 비방하는 발언은 할 수 없습니다.

의장 후보 등록하신 박대성 의원님과 이성철 의원님 정견발표 하시겠습니까?

(○박대성 의원 (의석에서) 네.)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10조2항에 따라 발표 순서는 후보자 등록순으로 먼저 박대성 의원님 나오셔서 정견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대성 의원 존경하는 50만 파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6·1 지방선거를 통해 제8대 파주시의회에 입성한 의원님 여러분!

지난 선거에서 파주시의원 당선자 중 유일하게 40%의 득표를 넘어 44.3%, 최다 득표로 당선된 박대성 의원입니다.

제8대 파주시의회는 집행부와 협치 및 견제를 통한 균형 있는 의회, 파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저를 포함한 15명의 의원들과 함께 그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제8대 파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출마를 하였습니다.

의장 후보로 등록하면서 가졌던 생각은 의장은 의회의 권력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입니다.

의장 개인의 영위나 명예를 위한 자리가 되어서도 안 된다는 생각입니다.

파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여야를 떠나 동료 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여야 합니다.

지방의회는 의원 자신의 마음을 비우고 시장 견제와 상생이라는 대립되는 역할에 충실함으로써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각종 조례 및 정책들이 추진되고 시행되어야 합니다.

저희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시민의 지지 속에 다수당이 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면서 다수당에서 의장이 선출되는 관례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당선인들의 지극히 민주적이고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의장 후보로 선출되었습니다.

하지만 또 한 명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선인께서 의장 후보로 등록을 하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이성철 의장 후보께서는 지금이라도 올바른 판단으로 의장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이 자신을 지지해 준 지역주민들과 시민들 그리고 파주시의회 8대 의원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의일 것입니다.

만약 이성철 후보께서 의장으로 당선된다면 제8대 파주시의회는 그 순간부터 4년 임기 내내 파행과 대립의 연속으로 시민들께 지탄의 대상이 될 것이 불 보듯 뻔한 상황입니다.

대다수 시민들께서 파주시의회 의장으로 인정하지도 않을 것이며 의장으로서 역할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파주시의회 전체가 시민들의 지탄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시민들은 식물 의장, 식물 의회를 원하지 않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의힘 의원님들께도 정중히 말씀드립니다.

파주시의회는 지금까지 원구성 협상과 관련하여 상대 당의 당론을 존중하여 주었습니다.

가장 최근 7대 후반기 원구성에 대한 협의 과정에서도 국민의힘에서 당론으로 정한 부의장 후보에 대하여 존중하여 저희 당은 투표하였습니다.

본 의원은 그것이 협치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제8대 파주시의회가 시민들께 사랑받고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 그리고 일하는 의회가 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사리사욕과 권력욕에 사로잡혀 지지자를 배신하고 당을 뛰쳐나가 의장이 된다 한들 누가 파주시의회 의장으로 인정해 주겠습니까?

의장은 시를 견제하고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과 임무를 다해야 합니다.

또한 의회를 이끌어 나갈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의회가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내 생각만 밀고 나가지 않고 모든 의견을 포용하여 합의점을 만들어 갈 수 있어야 합니다.

의원들과 소통과 화합을 통한 파주시의회의 응집력을 높여 나가야 합니다.

저는 제8대 파주시의회 의원님들의 지지에 힘입어 의장으로 선출된다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의 조력자, 감시자 역할에 충실하며 소통과 신뢰의 리더십, 전 의원을 아우르는 리더십으로 정당을 초월한 원팀을 만들겠습니다.

한 분도 소외됨 없이 15명 모든 의원들을 아우르는 리더십으로 파주시의회가 소속 정당이나 지역구와 상관없이 시민의 행복을 향해 나아가는 원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8대 파주시의회가 임기 내내 파행과 혼란으로 시민들께 원성을 듣지 않는 의회가 되고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께 봉사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존경하는 의원님들의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기대합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박대성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이성철 의원님 나오셔서 정견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성철 의원 (의석에서) 저는 안 하겠습니다.)

안 하시겠습니까?

그러면 이성철 의원님께서 정견발표를 안 하신다고 하니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이제 의장 선거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투표에 앞서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51조에 따라 의장이 의원 중에 감표위원을 지명하도록 되어 있어 후보자 등록하신 의원님들을 제외하고 각 선거 시 정당별 성명순으로 두 분씩 지명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먼저 의장 선거에 따른 감표위원으로 목진혁 의원님과 박신성 의원님께서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감표위원님께서는 앞으로 나오셔서 명패함과 투표함, 기표소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진혁 의원 이상 없습니다.

박신성 의원 이상 없습니다.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이상 없으시면 감표위원석에 자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후 호명하는 순서에 따라 투표를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한민희 투표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투표는 호명해 드리는 순서에 따라 앞에 직원석에서 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받으신 다음 앞쪽에 마련된 기표소 안에서 교부받으신 투표용지에 기표소 안에 구비된 기표용구로 기표하신 후 명패는 명패함에, 투표용지는 투표함에 넣어 주시고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기표는 볼펜 등으로 표시하거나 지정된 기표란 외에 표시하시면 무효 처리되오니 반드시 기표소 안에서 구비된 기표용구로 기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선자 결정은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9조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당선되며 부의장 선거의 투표 방법은 의장 선거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다음 자치행정위원회와 도시산업위원회 위원장의 투표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파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2항에 따라 소속 상임위원 중에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의 당연직 위원이 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앞서 설명드린 상임위원장 선거와 같은 요령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의장·부의장, 각 상임위원장 선거에 대한 투표방법에 대해 설명을 마치고 투표하실 순서를 호명해 드리겠습니다.

선거 시마다 지명되신 감표위원님께서는 모든 의원님이 투표를 마치신 후 투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 순서입니다.

의석 앞열에서 우측부터 호명하겠습니다.

(8시47분 투표개시)

박대성 의원님.

윤희정 의원님.

박은주 의원님.

이정은 의원님.

손성익 의원님.

최유각 의원님.

이성철 의원님.

손형배 의원님.

오창식 의원님.

이익선 의원님.

이혜정 의원님.

이진아 의원님.

최창호 의원님.

목진혁 의원님.

박신성 의원님.

이상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투표하지 않으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8시56분 투표종료)

이어서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투표함 개함)

(명패수, 투표수 확인)

목진혁 의원 15개 이상 없습니다.

박신성 의원 투표용지 이상 없습니다.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출석의원수와 같은 15매입니다.

투표용지를 확인한 결과 15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를 집계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집계)

계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총투표수 15표 중 박대성 의원님 7표, 이성철 의원님 8표, 기권·무효 0표로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9조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여 이성철 의원님이 제8대 파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일부 의원들 퇴장)

당선되신 이성철 의장님 나오셔서 당선 수락인사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성철 의원 존경하는 50만 파주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언론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시민만 바라보고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최창호 이성철 의장님 당선을 거듭 축하드리며 원활하게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성철 의원님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성철 의장, 최창호 의장직무대행과 사회교대)

○의장 이성철 최창호 의원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계속해서 부의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부의장 선거에 따른 감표위원인 오창식 의원님과 손형배 의원님께서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감표위원님께서는 나오셔서 명패함, 투표함, 기표소의 이상 유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투표함, 기표소 점검)

손형배 의원 이상 없습니다.

○의장 이성철 이상 없으시면 감표위원석에 자리해 주시고 선거 방법은 의장 선거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후보자는 윤희정 의원님이십니다.

의사팀장 투표하실 의원 순서에 따라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한민희 부의장 선거 투표하실 순서를 호명해 드리겠습니다.

(9시04분 투표개시)

박대성 의원님, 박대성 의원님.

윤희정 의원님.

박은주 의원님, 박은주 의원님.

이정은 의원님, 이정은 의원님.

최창호 의원님.

손성익 의원님, 손성익 의원님.

박신성 의원님.

최유각 의원님, 최유각 의원님.

목진혁 의원님, 목진혁 의원님.

이익선 의원님.

이혜정 의원님, 이혜정 의원님.

이진아 의원님.

이성철 의장님.

손형배 의원님.

오창식 의원님.

이상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이성철 투표를 하지 않으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부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9시09분 투표종료)

계속해서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투표함 개함)

(명패수, 투표수 확인)

오창식 의원 8개 이상 없습니다.

손형배 의원 이상 없습니다.

○의장 이성철 계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총투표수 8매 중 윤희정 의원님 8표, 기권 0표, 무효 0표로 제8대 파주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당선되신 윤희정 부의장님 나오셔서 당선 수락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희정 의원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께 제8대 파주시의회에서 함께 의정활동을 하게 된 것을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저를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임기 동안 의장님과 함께,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시민 여러분들로부터 사랑받고 의원 간에 서로 존중하고 화합할 수 있는 파주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50만 파주시민을 대표한다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당리당략과 개인의 유불리를 떠나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파주시의회의 신뢰와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다시 한번 동료 의원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도 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성철 윤희정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2.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 제의)

(9시14분)

○의장 이성철 다음 의사일정 제2항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배부된 의사일정 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제232회 임시회 회기는 7월 1일 1일간으로 정하고자 하는데 의사일정 안에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가결을 선포합니다.

다수의 의원님들이 회의장을 나가셨습니다.

현재 재적의원이 여덟 분으로 지방자치법 제72조 및 제73조에 따라 의사 정족수와 의사결정 정족수를 충족하나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20분간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9시16분 회의중지)

(9시38분 계속개의)

3. 자치행정위원회 및 도시산업위원회 구성 결의의 건

○의장 이성철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의사일정 제3항 자치행정위원회 및 도시산업위원회 구성 결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파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자치행정위원회에는 윤희정 의원님, 이정은 의원님, 박신성 의원님, 최유각 의원님, 목진혁 의원님, 이익선 의원님, 이진아 의원님, 도시산업위원회는 박대성 의원님, 박은주 의원님, 최창호 의원님, 손성익 의원님, 손형배 의원님, 오창식 의원님, 이혜정 의원님으로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및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선출의 건

(9시39분)

○의장 이성철 계속해서 의사일정 제4항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및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파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에 따라 소속 상임위원회 위원 중에서 상임위원회별 위원장 1인을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게 됩니다.

임기는 파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3항에 따라 2024년 6월 30일까지 2년으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당선됩니다.

그러면 동 선거에 따른 감표위원으로 이익선 의원님과 이진아 의원님께서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감표위원님께서는 앞으로 나오셔서 명패함, 투표함, 기표소의 이상 유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익선 의원 이상 없습니다.

이진아 의원 이상 없습니다.

명패함 이상 없습니다.

○의장 이성철 이상 없으시면 감표위원석에 자리해 주시기 바라며 의사팀장은 투표하실 의원 순서에 따라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한민희 자치행정위원장, 도시산업위원장 선거 투표하실 순서를 호명해 드리겠습니다.

(9시41분 투표개시)

박대성 의원님, 박대성 의원님.

윤희정 의원님.

박은주 의원님, 박은주 의원님.

이정은 의원님, 이정은 의원님.

최창호 의원님.

손성익 의원님, 손성익 의원님.

박신성 의원님.

최유각 의원님, 최유각 의원님.

손형배 의원님.

목진혁 의원님, 목진혁 의원님.

오창식 의원님.

이혜정 의원님, 이혜정 의원님.

이성철 의장님.

이익선 의원님.

이진아 의원님.

이상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이성철 투표하지 않으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9시49분 투표종료)

계속해서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투표함 개함)

(명패수, 투표수 확인)

이진아 의원 8명 이상 없습니다.

이익선 의원 8명 이상 없습니다.

○의장 이성철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출석의원수와 같은 8매입니다.

투표수는 각 8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를 집계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집계)

계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치행정위원회 총투표수 8표 중 목진혁 의원 7표, 이익선 의원 1표, 기권 0표, 무효표 0표입니다.

따라서 파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 및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9조 규정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목진혁 의원님께서 제8대 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도시산업위원장은 총투표수 8표 중 박대성 의원 1표, 박은주 의원 6표, 손형배 의원 1표, 기권 0표, 무효표 0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박은주 의원님께서 제8대 전반기 도시산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양 상임위원회 회의 개의를 위해 30분간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자치행정위원회와 도시산업위원회 위원장께서는 부위원장 선출 및 운영위원회 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양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파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에 따라 당연직 운영위원이 됨을 알려드립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9시55분 회의중지)

(10시29분 계속개의)

○의장 이성철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 중 자치행정위원회와 도시산업위원회 회의를 개의하지 못했습니다.

양 상임위원회에서 의회운영위원회 당연직 위원인 부위원장을 선출하지 못하여 안건 처리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제23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회기를 당초 7월 1일 1일간으로 결정하였으나 의사일정에 올린 안건을 다 처리하지 못하여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1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기를 연장하고자 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를 당초 7월 1일에서 7월 4일까지 3일을 연장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가결을 선포합니다.

제2차 본회의는 7월 4일 월요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0분 산회)


○ 출석의원(15인)

이성철윤희정박대성박은주

이정은최창호손성익박신성

최유각손형배목진혁오창식

이익선이혜정이진아

○ 의회사무국(5인)

의회사무국장 이주현

전문위원 심태식

전문위원 한광우

전문위원 조우현

의사팀장 한민희

○ 방청인(8인)

기자 8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